2015년 1월 20일 화요일

유니티 1일차 ( 뷰에 관한 이해 )



뷰의 정의


- 각 탭으로 분리된 윈도우로, 탭에 뷰의 명칭이 표기된다.



뷰의 종류


1. Project 뷰 ( 프로젝트 뷰 )

- 게임에 필요한 애셋을 모아두는 뷰
- 두 개, 또는 하나의 칼럼으로 표기된다. ( 변경 가능 )
- 애셋 관리 ( 수정, 삭제, 추가 등 ) 시 반드시 이곳에서 관리해야만 한다.


2. Scene 뷰 ( 씬 뷰 )

- 스테이지를 디자인하고 플레이어를 배치하는 3차원 공간
- Project 뷰의 애셋을 드래그 앤 드랍 해 배치 할 수 있다.
- 개발시에 필요한 옵션 ( 텍스쳐, 렌더링 방식 등 ) 을 설정 할 수 있다. ( 게임에 영향을 미치진 않는다. )

ㅁ 기즈모 : Scene 뷰에 있는 특정 오브젝트에 아이콘을 표시해 식별할 수 있게 해준다.


3. Hierarchy 뷰 ( 계층 뷰 )

- 게임 오브젝트를 나열하는 뷰
- 오브젝트를 다른 오브젝트에 드래그 해 그룹화 할 수 있다. ( 페어런팅 Parenting 이라 부른다. )


4. Inspector 뷰 ( 인스펙터 뷰 ) ( 조사 뷰? )

- 게임 오브젝트의 속성을 보여주고 수정, 추가등의 작업을 할 수 있는 뷰
- 같은 속성의 오브젝트를 여러개 선택 해 한번에 수정할 수 있다.


5. Game 뷰 ( 게임 뷰 )

- 개발중인 게임을 실행해 볼 수 있는 뷰
- 메인 카메라를 기준으로 렌더링 된다.


6. Console 뷰 ( 콘솔 뷰 )

- 디버깅 시 로그 ( Log ), 에러, 경고 등을 출력하는 뷰
- 여러 에러가 표시될 시 맨 위부터 해결해야 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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